티스토리 뷰

알레르기 검사 비용 실비청구로 아낄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고 계신가요?

 

계절이 바뀔 때마다 재채기가 나오거나 몸이 간지럽다면 알레르기일 수 있는데요. 실비보험을 통해 알레르기 검사를 저렴하게 받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확실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럼 이번 페이지를 통해 알레르기 검사하는 방법, 알레르기 검사 비용, 알레르기 검사 비용 실비청구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알레르기 검사 방법 비용 실비청구 알아보기

 

[목차여기]

 

알레르기 검사 방법

사람마다 알레르기 반응은 각기 다르다고 볼 수 있는데요.

 

크게 3가지로 나뉠 수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봄철 꽃가루 등을 코로 흡입하여 생기는 알레르기 반응이 있고, 고양의 등을 피부로 접촉하여 생기는 알레르기 반응이 있으며, 특정 음식을 섭취함으로서 발생되는 알레르기 반응이 있습니다.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키는 물질이 우리 몸에 들어오면 기침, 가려움 또는 몸이 붓고, 복통, 두통 등의 증상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보통 다른 질병의 증상과 비슷하여 참고 넘기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원인을 알기 위해서는 알레르기 검사가 필요한데요. 의심되는 물질을 몸에 투여할 수도 있고, 피를 뽑아서 반응을 살펴볼 수도 있습니다.

 

보통 알레르기 검사를 받으러 가시면, 마스트 검사를 받게 되시는데요. 더 정밀한 진단이 필요할 경우에는 유니캡 검사 그리고 음식의 알러지를 확인하고 싶을 경우에는 경구 유발검사 등을 실시하기도 합니다.

 

여기서 마스트 검사는 피를 뽑아서 여러가지 알레르기 물질과 반응하는지 살펴보는 방식인데요. 한국인에게 자주 나타나는 진드기, 음식, 곤충, 동물 털, 화분, 곰팡이 등에 대한 알레르기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또한 두통 또는 몸의 가려움이 음식을 잘못 섭취하여 일어나는 것으로 생각했는데요.

 

알레르기 검사를 받고 나서 알레르기성 두통 및 가려움증이라는 소견을 받은 적이 있습니다.

 

알레르기 검사 비용

알레르기 검사는 내과, 이비인후과, 피부과 등에서 받으실 수 있는데요.

 

천식이나 두드러기 때문에 검사가 필요하다는 의사선생님의 소견이 있다면, 건강보험을 적용받을 수 있게 됩니다.

 

건강보험이 적용되면 마스트 검사는 대략 4만 원대, 유니캡 검사는 1만 원대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음식물을 섭취해서 경과를 보는 검사 또는 주사제로 약물을 주입하는 검사들이 있는데요. 이는 건강보험이 적용되지 않는 비급여 항목이니 알레르기 검사 진행 시 물어보고 받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음식물 유발시험 검사는 10만 원대이며, 주사제 약물 유발시험 검사는 8만 원 정도라는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알레르기 검사 비용 실비청구

 

알레르기 마스트 검사 비용은 보험으로 돌려받으실 수 있는데요.

 

실손보험에 가입된 상태이시고 의사의 판단에 따라 검사를 진행하셨다면 의원급은 1만 원, 병원급은 1만 5,000원, 종합병원은 2만 원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되돌려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러니 단돈 1만 원 정도로 알레르기 검사를 하실 수 있으실 겁니다.

 

비급여 항목인 검사들은 가입한 보험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청구 전 보험사에 문의 먼저 해보시길 바랍니다.

반응형